Translations of this page:

WME 북 온라인판

서문

WME 북의 PDF판을 몇달간 작업하던 저는, 이것이 꽤 큰 일이라는 생각에 조금 다른 접근법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. 결국 저는 이 책을 도네이션웨어1)로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따라서 누구라도 이 책에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, 그것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면 WME 북의 확장과 지속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 그것이 엔진 자체의 정신을 잘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.

접근법을 바꾼 또 다른 이유는, WME가 아주 역동적인 소프트웨어로 계속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 때문에 저는 제가 제공한 정보를 항상 교정해야만 하는데, 온라인판이라면 독자들이 최신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지하기 쉽습니다.

마지막 이유는, 제가 활동적인 WME 개발자이고 책을 쓰는 것보다는 게임을 개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입니다. 반면, 저는 많은 초심자들이 WME를 배우는 과정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.

이 책은 여러분을 WME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드벤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. 그건 어떤 마법의 공식도 아닙니다. 여러분들의 부지런한 작업과 공부가 필요합니다. 이 책이 그것을 더욱 쉽게 만들어주리라 믿습니다. 또한 이 책의 (8장부터 시작하는) 곁다리 프로젝트에서는 여러분이 직접 작은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그간 얻은 지식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. 설명했던 것들을 실전적으로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니, 이 책이 WME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또 자료집에서는 각 장에서 필요한 재료들을 찾을 수 있으니 튜토리얼 같은 방식으로 각 장을 따라갈 수 있을 겁니다.

이 책이 유용하길 바라고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.

Jan "metamorphium" Kavan

1) donationware,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되 마음에 들면 기부를 통해 지원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 배포 방식의 하나.
 
kr/wmebook/start.txt · Last modified: 2008/09/20 13:45 by perplexing
Recent changes RSS feed Creative Commons License Driven by DokuWiki